home으로 돌아가기

자기 진단 결과, 제대로 해석해 보자!

success

Quick 진단, 커리어 진단, 역량 진단까지… 먼 길을 오셨네요. 축하 드립니다! 그만큼 여러분의 커리어에 다가가고 있는 겁니다. 그런데, 역량 진단의 결과를 받아 들고 이런 생각을 하실 수도 있겠네요.

"검사 결과는 대략 나한테 맞는 얘기 같다. 그런데, 이걸 어디에 어떻게 써 먹지?" 또는 "검사 결과가 각각 다른 방향을 가리키고 있는데 어느 답을 믿고 따라가야 하는 거지?"

검사 결과 만으로 여러분의 커리어를 결정할 수 있다면, 정말 쉽고 편하겠지만, 그렇게 검사 결과에만 기대서는 안 됩니다. 검사 결과에 대한 여러분 만의 해석, 제대로 된 활용이 필요한 거죠.

한번 돌아봅시다!

내 캐리어의 방향을 정의하는 가슴 뛰는 한 문장, 내가 바라는 커리어 나의 커리어 적성과 흥미 나의 강점과 약점

객관적으로 이해해 본 여러분의 모습과 여러분의 Vision은 맞닿아 있습니까?
좀 더 구체적으로 질문해 볼게요. 여러분이 원하는 '일(직무)'을 여러분이 잘 해낼 거란 자신감이 있으신가요? 정말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은가요?

아래의 내용을 채워 봅시다. (매우 그렇다 5점 ~ 매우 그렇지 않다 -5점)

직무검사
직무 잘 할 수 있나? 좋아하나?
등록된 추천 직무가 없습니다.
등록된 목표 직무가 없습니다.

결과는 아래 그래프에 표시됩니다. 결과보기

잘 할 수 있으면서 좋아하는 일은 내가 목표로 정할만한 가치가 분명히 있겠죠.

그런데, 잘 할 수 있는 일과 좋아하는 일이 다르다면? 여러분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좋아하는 일을 택하시겠어요? 잘 할 수 있는 일을 택하시겠어요?
정답은 없습니다. 여러분의 선택, 그리고 그에 따르는 결과와 책임이 있는 거죠.

아래의 그래프를 보면서, 여러분이 정말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생각을 정리해 보세요.

img 측정일

  • 푸른색 원 : R팡이 추천하는 세 개의 직무 추천 직무가 안보이면?
  • 황금색 원 : 여러분이 선택한 세 개의 목표 직무 목표 직무가 안보이면?
  • 원의 크기 : 역량으로 증명되는, 직무에 대한 여러분의 준비도 원이 아니라 점만 보이면?

저장하기

Quick 진단, 커리어 진단, 역량 진단의 결과도 다시 보고 싶으시다구요?
자기 진단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셔도 좋지만, 아래의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Quick 진단결과보기 커리어 진단 결과보기 역량 진단 결과보기

top